0709 낮은울타리예배 기도문

공동체를 위한 기도

이 땅에 충분한 비를 내려주시기 위해 장마철을 정하신 하나님,
하늘의 구름이 이 땅을 모두 적시고도 남을 물을 품을 수 있도록 하시는 지혜와 능력을 찬양합니다.
온 세상의 기후를 정하시고 때를 따라 비와 바람과 햇빛을 주시는 인자하심과 성실하심을 찬양합니다.
그러나 그런 하나님을 섬기는 저희는 하나님을 성실함으로 섬기지 못하고, 저희의 조급함과 무지로 불평하고 원망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어리석음을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인간이 무지몽매하면서도 욕심이 많아 유한한 환경을 아끼지 못하고 도리어 훼손하며 다른 생명체를 상하게 하고 결국 식량난과 에너지난을 맞아 위태로운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브레이크가 고장난 차량처럼 질주하는 인간을 막아주시고, 하나님을 인정하고 겸손히 자족하며 사는 도를 배우게 하옵소서. 

불안정한 기후만큼이나 세계와 한국의 정세가 혼란합니다.
교회와 성도가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기를 기도하는 것을 쉬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과 이 땅간의, 사람과 사람간의, 사람과 자연과의 화해의 연결고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사모하는 우리 낮은울타리 식구가 출근으로 인해 예배에 참석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사모하는 마음을 만족하게 하시고, 다음 주에는 함께 예배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잠언 11장 11절 말씀에 의지하여 부산을 축복합니다. 
하나님을 인정하고 경외하는 우리의 축복으로 우리가 사는 곳이 복을 받게 하시고, 그것을 드러내셔서 하나님이 복의 근원이시며 성도가 복의 통로라는 것을 통해 영광을 받아 주옵소서.
이 땅이 살기 좋은 곳, 다음세대가 살고 싶은 곳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부산은 1인당 소득이 낮고 청년이탈률이 높습니다.
2030 엑스포가 부산에 유치되어 부산의 민생에 유익이 되는 하나의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낮은울타리와 이 자리에 모인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삶을 위한 기도

오직 믿음으로만 구원을 얻게 하신 하나님,
그것만이 모든 사람이 차별없이 구원을 얻는 길이며, 스스로 하나님처럼 되고자했던 아담의 타락으로부터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게 되는 피조물의 겸손한 반응이기에 그렇게 정하신 줄 믿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죄성은 하나님을 믿게 해주신 은혜를 거절하기 일쑤이고, 심지어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자기가 하나님을 섬기는 행위를 다른 사람보다 열심히 행했다는 것으로 자기 의를 삼아 자기가 마땅히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조건이 있다고 스스로를 속이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하나님,
저희의 뿌리깊은 교만과 죄성을 용서하시고, 성령의 불로 태워주시옵소서.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순종하는 것이 구원임을 알게 하옵소서.
아무런 조건없이 이미 우리에게 완성된 구원을 삶 속에서 감격으로 누리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유일한 구원의 통로이며 이미 완성된 구원을 허락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시간과 건강과 지혜와 물질을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가진 것은 수고하였기에 얻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가 갖도록 허락하신 것임을 고백합니다.
주신 것 중 일부를 자원하여 드리오니 우리의 형편과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받아 주시옵소서.
연보가 교회의 운영과 선교와 구제를 위해 잘 사용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우리 자신이 거룩한 산 제물로 하나님께 영적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주중에 만나거나 성경을 공부하는 비신자들과의 모임이 순적하게 이뤄지게 하옵소서.
장마철에 낮은울타리 식구의 가정과 건강을 지키시고, 매일 하나님과 동행하는 즐거움을 누리게 하옵소서.
늘 우리와 함께하겠다 약속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