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와 함께하는 365 가정예배

기독교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전문가이신 임경근 목사님이 저술한 베스트셀러요, 스테디셀러인 ‘교리와 함께하는 365 가정예배’가 10주년을 맞아 양장본으로 나왔다.
감사하게도 임 목사님이 내게 원고를 보내주시며 추천사를 부탁해주셨다.

나의 추천사 [사진 강신욱]

난 원고를 보고 깜짝 놀랐다.
목차에서는 주제가 부록에 있는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의 내용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그물망처럼 나타냈고,
좋은 건 알지만 막상 하려면 좀 막막한 ‘가정예배’를 위해 먼저 ‘가정예배’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아주 구체적이고 친절하게 설명했고,
본문에서는 마치 큐티책처럼 구성해서 매일의 본문과 찬송(심지어 그날의 내용을 담고 있는 절까지 표기했음), 그리고 그 내용이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과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의 몇 문에 해당하는지까지 표시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박사님답게 정말 꼼꼼히 준비하신 것을 알 수 있었다.

교리서와 연결된 목차
큐티식으로 쉽게 보게 만든 편집

그래서 심도있게 내용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든 본문만 간단히 읽고 싶은 사람이든 상관없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아래는 자격없는 자가 감히 쓴 추천사이다.

‘교리와 함께 하는 365가정예배’가 4쇄를 하면서 10주년 기념으로 양장본으로 출간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도 고등학교 때까지 거의 매일 가정예배를 드리며 부모님으로부터 찬송도 배우고 성경에 대한 질문을 하며 신앙을 다졌습니다.
가정예배는 사실 ‘집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책은 최고의 요리사가 영양소를 고려해서(목차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차려놓은 뷔페집밥이네요.
가정마다 이 고급지고 맛있는 집밥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비신자를 만나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하고 있는데, 표현이 부드럽고 쉬워서 비신자와 같이 공부를 하거나 선물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