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를 위한 기도
사람을 만드시되 공동체를 이루어 살게하신 하나님,
우리에게 낮은울타리라는 작고 아름다운 공동체를 허락하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동체가 건강하고 매력적인 공동체로 소문나서 함께 예배하고 싶고 참여하고 싶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것은 저희가 연약하여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고 복음만 우선하기 때문인 줄 믿습니다.
낮은울타리의 정체성을 지켜주시고 계속 낮은울타리를 통해 영광을 받아주옵소서.
5월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행락을 즐기지만 본말이 전도되어 공동체와 관계의 중요성을 망각하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지난 4월 22일 카슈미르 지역에서 발생한 테러로 인해 인도와 파키스탄 사이에 분쟁이 일어나 수십 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양측은 더 보복하겠다 천명하여 타협의 여지가 없는 힌두교와 이슬람교의 종교분쟁의 성격이 있어 확전의 우려가 컸으나 극적인 타협에 이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 분쟁이 여전한 상황에서 또 다시 발생한 국지전으로 인해 제3차 세계대전이란 단어가 매스컴에 오르내는 상황이 되어 말세에 나라가 나라를, 민족이 민족을 대적하는 일이 일어난다고 하셨으나 정작 여러 지역에서 그런 일들이 발생하니 두렵기만 합니다.
전쟁이 하나님께 속한 줄 믿사오니 분열과 적대와 분노의 정서들이 진정되게 하옵시고 지도자들이 오판하지 않게 하옵소서.
계엄지지세력이 여전히 공당의 형식을 입고서 초등학생 반장 선거에서도 하지 않는 유치하고 비열한 짓을 저지르고도 부끄러워할 줄을 모릅니다.
국민들이 이런 일에 보며 만행을 획책한 무리들에 대해 분노하게 하시고 선거를 통해 반드시 심판하여 다시는 이런 무리들이 일어나지 못하게 하옵소서.
국내외적으로 혼란스럽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아 국민들의 마음이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교회가 겸비한 마음으로 제 자리에서 바른 역할을 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우리가 살고 있는 부산이 광역시 중 청년이탈률이 가장 높고, 1인당 소득은 가장 낮습니다.
잠11:11 말씀에 의지하여 부산을 축복하오니, 하나님이 우리로 살게 하신 이 땅이 서민들이 살기 좋은 곳, 다음세대가 살고 싶은 곳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낮은울타리가 지역 주민들에게 구원의 빛을 비추고 삶의 희망을 갖게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삶을 위한 기도
우주의 쓰레기같은 존재를 예수님의 몸으로 삼아주신 하나님,
마귀도 감히 상상할 수 없는 그 지혜와 능력과 우리를 향한 은혜와 사랑을 감사하고 찬양합니다.
예수님의 공개된 마지막 기도의 마지막 부분에서 교회를 위한 간구를 통해 교회가 얼마나 중요한지, 교회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시는지 나타내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이 땅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예수님 대신 존재하게 된 교회가 예수님의 몸이라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인간적인 냄새를 풍길 때가 많습니다.
우리를 물로 씻고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셔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보전되는 예수님의 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예수님이 주신 기쁨을 간직한 채 맞이하는 이 땅의 교회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계신 그곳으로 불러 함께있게 하시겠다 약속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시간과 건강과 지혜와 물질을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가진 것은 수고하였기에 얻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가 갖도록 허락하신 것임을 고백합니다.
주신 것 중 일부를 자원하여 드리오니 우리의 형편과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받아 주시옵소서.
연보가 교회의 운영과 선교와 구제를 위해 잘 사용되게 하옵소서.
낮은울타리와 이땅의 성도들이 각자에게 주어진 삶의 제단에서 제물로서, 빛과 소금으로서 살게 하옵소서.
늘 우리와 함께하겠다 약속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