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도문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공동체를 위한 기도
이 땅에 가득한 죄악에도 불구하고 햇볕과 단비를 내려주시는 인자하신 하나님,
인간이 하루를 더 살수록, 인간의 역사가 하루 더 연장될수록 죄악이 더 깊어지고 독해질 뿐임을 고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무한한 사랑과 은혜로 참고 기다려 주시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뉴스를 접할 때 정말 이 땅에는 소망이 없습니다.
국민들의 삶은 팍팍해진다고 하는데, 정치권은 자신들의 과오를 덮고 권력을 쟁취하려 하거나 공고히 하려는 정쟁만 일삼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복음만이 소망인 줄 믿습니다.
교회와 성도가 연말에 사랑의 도구가 되길 구하게 하시고, 실제로 예수님의 손발이 되어 이 사회에 따뜻함을 전하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이 땅이 살기 좋은 곳, 다음세대가 살고 싶은 곳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부산과 해운대 지역이 복된 땅이 되게 하옵소서.
이 자리에 모인 우리가 지역사회에서 하나님의 위로와 복의 전달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낮은울타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삶을 위한 기도
무한한 지혜와 권능을 쏟아 사람을 사랑하고 구원하시는 하나님,
거룩하고 의로우신 하나님이 범죄한 사람을 먼저 용납하사 사랑해 주시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대신 죽여 죄값을 치르게 하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이 가장 큰 기적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내가 필요한 기적과 내 욕심을 채우는 기적을 구하는 저희의 완악함과 어리석음을 깨닫고 용서를 구합니다.
우리 역시 시내 광야의 이스라엘처럼 매일같이 므리바와 맛사, 시험과 다툼을 행하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제 깨달았으니 세상의 보이고 들리는 미혹에 흔들리지 말고 가장 큰 기적에 겸손히 고개를 숙여 조아리며 그 차오르는 은혜를 경험하며 사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가장 큰 기적 자체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때마다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가진 것은 수고하였기에 얻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가 갖도록 허락하신 것임을 고백합니다.
주신 것 중 일부를 자원하여 드리오니 우리의 형편과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받아 주시옵소서.
연보가 교회의 운영과 선교와 구제를 위해 잘 사용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우리 자신이 하나님 앞에 거룩한 산 제물로 영적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낮은울타리 식구들과 이번 주에도 모이는 성경공부 식구들의 건강을 지켜주옵소서.
늘 우리와 함께하겠다 약속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