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를 위한 기도
전지전능하사 천지를 창조하시고 온 우주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모든 영광과 찬송을 받아주시옵소서.
인간이 타락하고 연약함 속에서 빠져있을 때 먼저 사랑으로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상에 속한 자처럼 육신의 욕망을 따라 죄를 지을 때가 많습니다.
저희의 죄를 고백하오니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옵소서.
이 땅에 전쟁과 기근과 기상이변과 전염병의 소문이 끊이지 않고, 사회적으로는 압제와 착취로 인한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땅을 불쌍히 여기시고,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가 이 땅에 드러나게 하여 주옵소서.
이번 주말에 설 명절을 맞아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동을 하게 됩니다.
사건과 사고없이 안전하게 이동하고 친지를 만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친지들을 만났을 때 덕스러운 언행을 하게 하옵소서.
안타깝게도 가족들이 모여서 조상을 섬긴다는 미명하에 우상을 숭배하는 일이 벌어질 것입니다.
주님,
이 땅과 백성의 우매함을 불쌍히 여기시고, 교회와 성도는 이 일에 대해 하나님께 회개하는 시간을 갖게 하옵소서.
성경에 그 땅의 백성들이 우상을 숭배할 때 땅이 백성을 토할 것이라는 말씀을 무섭고 진지하게 받아들여 겸허히 하나님의 자비를 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부산은 대도시중 복음화율도 최저일뿐 아니라 1인당 소득과 출생률이 전국 최저이고 청년이탈률이 높아 소망이 없는 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잠11:11 말씀에 의지하여 이 땅을 축복하오니, 하나님이 우리로 살게 하신 이 땅이 서민들이 살기 좋은 곳, 다음세대가 살고 싶은 곳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낮은울타리가 지역 주민들에게 소망이 되게 하옵소서.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삶을 위한 기도
창조주요 부활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죄와 죽음의 짐에 짓눌려 비참한 우리의 삶에 함께 비통해 주시고 분노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십자가 구원으로 우리에게 사탄도 이해할 수 없는 부활 생명과 능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왜곡된 시선으로 핵심을 보지 못하는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을 거드는 것들을 보지 말게 하시고 주님을 바라보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창조주요 부활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봉헌기도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시간과 건강과 지혜와 물질을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가진 것은 수고하였기에 얻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가 갖도록 허락하신 것임을 고백합니다.
주신 것 중 일부를 자원하여 드리오니 우리의 형편과 중심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받아 주시옵소서.
연보가 교회의 운영과 선교와 구제를 위해 잘 사용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우리 자신이 거룩한 산 제물로 하나님께 영적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주중에 만나거나 성경을 공부하는 비신자들과의 모임이 순적하게 이뤄지게 하옵소서.
낮은울타리 식구들도 친지들과 어울려 명절을 보냅니다.
친지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되 하나님 백성의 빛과 소금됨이 드러나게 하옵소서.
늘 우리와 함께하겠다 약속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